문예창작학과 이현규 학생, HUSS 교육과정 수기공모전 교육부장관상 수상
원광대학교 문예창작학과 20학번 이현규 학생이 지난 10월 개최된 ‘2025년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HUSS) 융합 교육과정 수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공모전은 인문사회 융합인재양성사업(HUSS)의 융합 교육과정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교육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참가자들은 각자의 전공과 HUSS 융합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학습 성과와 경험을 공유했다.
이현규 학생은 ‘문예창작에서 K-컬처로: 서사의 힘으로 세상과 연결되다’라는 제목의 수기를 통해 문예창작학과 전공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K-컬처 융합 교육과정 이수 경험을 소개했으며, 서사의 힘을 바탕으로 문화 콘텐츠의 확장 가능성을 탐구한 사례를 제시해 인문학적 상상력과 문화산업적 감각을 결합한 융합형 창의 인재로 성장한 과정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예창작학과 학과장 김정배 교수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전공 역량을 확장하고, 글로벌 문화산업 현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융합 교육과정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예창작학과 학생들은 ▲2023년 1단계 해커톤 대회 HUSS사업협의회장상 ▲2024년 해커톤 대회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2025년 글로벌 K-컬처 매시업 캠프 최우수상 등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인문사회 융합교육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